You are here:

영재유아 – 대상 및 프로그램

THE꿈땅 영재유아체육이란?

대상 및 프로그램

수업시간 40분 / 상담 10분 / 수업료 문의

Potential 4세, 5세 (잠재력)

자신의 신체 인지하기, 기초적인 수개념, 일상생활에서 볼 수 있는 풍경, 사물 등 직·간접 체험

Team 6세, 7세 (협력)

자신의 신체와 감정을 표현하기, 셀프 칭찬, 사회적 상호작용, 리더의 역할, 팀스포츠, 기초경제지식(복리의 이해), 마시멜로이야기 중 자신을 통제하는 방법

Master 8세, 9세 (자존감)

자신을 사랑하고 타인을 배려, 세금과 저축, 투자, 재테크(강화물을 이용한), 대회참여(우승의 목적이 아닌 경험의중요성강조), 일상생활 영어회화

jump

수업진행순서

우리아이들의 성취감과 자존감 향상을 위해 모든 프로그램은 목표 달성을 위한 순차적인 단계로 진행됩니다. 일련의 과정 속에 협력과제와 개인기술 과제가 주어지며 이 과제를 수행하며 자연스럽게 나를 사랑하고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이 생기게 됩니다.

체조시 다양한 악기 이용

매달 한가지 악기로 체조활동
(캐스터네츠, 트라이앵글, 소고 등)

라포형성

교사와 아동간의 라포형성

본 프로그램

2주에 한번씩 프로그램 변경
생애주기별 운동뿐만 아니라 사회, 문화, 경제 등 다양한 주제를 운동을 통해 간접체험

표현하기

수업 후 자신의 기분을 숫자 또는 색깔로 표현하기

셀프 칭찬

셀프 칭찬 후 학부모님 사랑한다고 말하며 포옹하기

인사하기

4가지인사법을 아동이 선택하여 교사 또는 반장에게 요구하고 들어오기
예) 사진

응급상황대처방법

부모님 성함 및 전화번호 알기, 집주소알기, 화재신고, 낯선사람이 접근시 대처방법

동기부여 및 흥미유발

방귀풍선에 앉기, 동화구연, 자신의 감정을 색 또는 수로 표현하기
예) 오늘 제 기분은 노란색입니다. 엄마가 사랑한다고 꼬옥안아주셨어요. 그래서 따뜻한 노란색입니다.

운동을 통한 수, 사회, 경제 개념 익히기

예) 실사의 현금을 들고 카트타고 이동하며 통행료 지불, 나라의 국기를 인지하고 그 나라의 문화 이해하기

THE 꿈땅체육상

6개월 후 진행되는 측정평가에서 상위1% 상장 및 매달수여
평가항목: 운동발달, 수개념, 사회문화, 영어

셀프 칭찬 및 감사마음 표현

자신을 안으며 "오늘도 수고했어" 셀프칭찬하기
학부모 대기실에 있는 부모님께
"저를 응원해주시고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말하고 포옹하기